뷰티 관련 방송 프로그램이나 각종 포탈 블로그 및 카페를 살펴보면 봄 날씨에 어울리는 다양한 메이크업 정보 제공에 한창이다.
많은 여성들이 화사하면서도 얼굴 윤곽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봄철 베이스 및 색조 화장법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쉐딩 제품을 사용해 얼굴 라인을 잡아주거나 작게 만들어주고, 하이라이터로 이목구비도 뚜렷하게 살린다. 레드, 오렌지, 피치계열의 색조제품들로 화사하면서도 산뜻하게 얼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이렇게 메이크업을 끝냈을 때, 가장 예뻐 보이는 얼굴형을 꼽으라면 대부분 V라인 계란형을 선택할 것이다. 같은 메이크업이라도 얼굴형에 영향을 받는다는 의미다.
특히 각지거나 넓적한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단순 쉐딩메이크업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넓적하고 각진 부위만 신경을 쓰다 보면 봄철 메이크업 분위기와 점점 멀어지기도 하고, 화사함만을 살렸을 때 자칫 얼굴이 더 커 보이거나 각지게 보일 수 있다.
반면 동안얼굴형이기도 한 V라인 얼굴은 귀 쪽에서 턱 쪽으로 자연스럽게 라인이 떨어진다. 얼굴을 갸름하게 해 봄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어떤 메이크업이라도 일명 ‘화장발’이 가장 잘 받는 얼굴형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인 이유가 이 때문이다.
각진턱을 커버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 여성들이라면,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윤곽술’을 생각 해 볼 수 있다.
정유석 더라인성형외과 원장은 “안면윤곽 수술 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실제 안면윤곽을 희망하는 환자 중 뼈를 깎아야 하는 경우는 40% 미만 수준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머지 경우는 뼈를 깎는 고통 없이도 충분히 탄력있고 갸름한 V라인 동안 얼굴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원문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