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작성 테이블

물방울 가슴성형, 1%의 부작용 위험까지 잡아라!

2011-02-25 hit.3,446

물방울 가슴성형, 1%의 부작용 위험까지 잡아라!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서 여성들이 가슴 성형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보통 가슴 성형을 받고 난 후 일주일이면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1개월 까지는 수영이나 테니스 등의 운동을 피해야 하고 길게는 6개월 정도 마사지를 통해 구형구축을 예방해야 한다. 여름에 비키니를 입는 것이 목표인 여성들은 일찌감치 가슴확대 성형을 받고 회복기간에 들어가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가슴확대 성형은 실리콘이나 코헤시브겔 등의 보형물을 가슴 조직 사이에 넣는 시술이다. 최근에는 필러나 지방이식을 통한 가슴확대 성형도 보편화되어 있지만 크기만 키워줄뿐 탄력적이지 못하다는 단점 때문에 원하는 모양과 탄력을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는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확대 성형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지만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은 몸 안에 이물질을 삽입한다는 특징 때문에 간혹 부작용이 생기기도 한다. 대표적인 사례가 가슴이 딱딱해지는 구형구축, 보형물이 삽입되면 그 둘레로 피막이 형성되는데 간혹 너무 두껍게 형성되어 보형물을 압박하고 딱딱해지는 현상을 말한다. 구형구축이 심해지면 작은 움직임이나 움직이지 않아도 통증이 느껴지는 등 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다.

더라인성형외과 정유석 원장은 “구형구축은 보통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가슴성형 후 꾸준히 마사지로 수술부위를 관리해주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본인의 노력은 물론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첨단화되고 안전성을 높인 성형 시술을 받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구형구축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는 시술법도 그 요인에 대응하는 방식이어야 한다. 내시경과 전기소작기만을 사용하여 출혈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조직의 손상을 줄이면 구형구축의 발생빈도를 낮출 수 있다. 또한 3단계 멸균, 소독시스템, 수술 후 정기적인 가슴검진 등을 통해 구형구축 및 다양하게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대비해야 한다.

쁘띠성형 등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필요 없는 성형이 유행하면서 가슴성형의 부작용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환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병원들도 첨단 시스템을 도입하여 환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한 예로 더라인성형외과 가슴성형센터에서는 가슴성형 전문마취팀과 전문 영상 진단팀, 내시경 수술팀, 시술후 전문 관리팀을 통해 1%라도 있을 부작용에 대해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다.

정유석 원장은 “가슴확대 성형은 단순히 가슴의 크기만을 키우는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진단에서부터 보형물의 선택, 마취, 절개, 수술, 후 관리 까지 완벽하게 관리해야 의사와 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성형수술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영화 '쉘 위 키스' 스틸컷)

다음다음글 #매끄러운 다리에 종아리 '알'을 용납할 수 없다면?
이전이전글 #'짝가슴'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 목록
빠른상담
지방흡입&이식
더라인 Signature
체형 지방이식
파워V윤곽술
팔 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
허벅지 지방흡입
종아리성형
미니지방흡입
부위설명
LAST 다이어트
LAST 다이어트
빼라빼라
가슴성형
가슴재수술
가슴확대수술
처진가슴교정술
가슴축소
유두/유륜성형
초음파유방진단
신선줄기세포&리프팅&쁘띠
신선줄기세포 연구소
줄기세포 재수술
신선줄기세포 흉터치료
신선줄기세포 모발치료
신선줄기세포 지방이식
비수술 리프팅
안면거상
Cell럽 부스터
쁘띠성형
눈성형
크리스탈 눈성형
눈재수술
눈성형 
눈매교정술
상하안검
이마거상
코성형
바비코성형
줄기세포 코재수술
코재수술
코성형 
Fit me 코성형
남자성형
남자지방흡입
더라인소개
더라인 소개
의료진 소개
학술활동/보도자료
글로벌 네트워크
병원둘러보기
오시는길
마취통증
공익활동
스타와 함께
★아카데미
이벤트 / 수술 전후사진
이벤트
공지사항
수술전후사진
리얼셀카
영상후기
더라인 TV
수술후기
상담/예약
온라인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
카카오상담
진료예약
병원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공지사항| 온라인상담| 진료안내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톡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