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이 살아있으면서, 갸름한 V라인 얼굴은 세련미는 물론 동안 효과까지 누리게 한다. 툭 튀어나온 옆광대와 푹 꺼진 안면부는 나이보다 들어 보일 수 있으며, 사각턱 또한 어려 보이는 느낌을 반감시킬 수 있는 것.
이에 어려 보이면서도 아름다운 얼굴선을 갖기 위해 롤러 사용과 경락마사지를 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는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도드라진 광대 및 사각턱을 줄이는 것은 쉽지가 않기에, 타고난 듯이 입체적이면서도 갸름한 얼굴을 가지고 있는 텔레비전 속 연예인들을 보면 더욱 부러울 수 밖에 없다.
이에 안면윤곽술 등 성형을 통해 콤플렉스를 극복하려는 이들도 있는 상황. V라인 효과가 있다는 음료를 마시거나 미용 기구를 사용하는 것보다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모든 성형수술이 그렇듯이 신중하게 진행할 필요가 있다.
더라인성형외과 이소영 원장은 “광대, 사각턱 수술과 같은 안면윤곽술은 본인의 얼굴형을 진단 분석하여 그에 적합한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단순히 광대와 사각턱을 제거하는 것이 아닌, 얼굴 전체적인 입체감과 수술 후 볼처짐 등의 증상까지 생각해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3D광대 윤곽술은 얼굴을 굴곡져 보이게 하는 옆 광대뿐 아니라 45도 광대, 앞 광대까지 고려해 작고 갸름해 보이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광대뼈와 뼈 주위 연부조직을 단단하게 밀착시키는 상향 밀착고정술로 볼처짐 걱정을 최소화하면서도, 얼굴 볼륨감을 줄 수 있도록 위쪽으로 고정하여 별도의 보형물 삽입 없이도 입체적인 얼굴이 완성된다.
귀 밑각부터 앞턱까지 긴 곡선으로 한 번에 잘라주는 3D사각턱축소술은 턱 끝까지 갸름한 V라인은 물론 45도, 90도 측면 등 다양한 각도에서 봐도 완벽한 V라인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불필요한 근육 및 피하지방을 함께 제거하면 얼굴선이 더욱 슬림해지며, 연부조직을 리프팅 시켜 밀착고정하기 때문에 처짐 걱정도 덜 수 있다.
이러한 광대축소, 사각턱축소 등의 윤곽성형은 수술 전 3D-CT진단분석을 통해 더욱 정확한 맞춤형 수술이 가능하다. 절제할 뼈의 모양과 크기, 두께 등 얼굴 뼈 구조를 파악하고 근육과 지방, 신경 조직 등을 정밀 분석함으로써 개별 얼굴형에 적합한 수술을 진행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더라인성형외과 김홍렬 원장은 “얼굴 뼈 수술 전문의료진의 정밀진단 및 3D-CT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면서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