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들 사이에서 V라인 얼굴이 꾸준히 선호되고 있다. 갸름한 V라인 턱선은 한층 더 여성스러운 얼굴 이미지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얼굴선을 갸름하게 만드는 방법들은 화장품부터 얼굴에 직접 사용하는 기구까지 다양하지만, 어느 정도 효과를 보려면 장기간 이용해야 하는데다, 완벽한 V라인을 만드는 것에 한계가 있는 것이 아쉬운 점이다.
단기간에 확실한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들은 얼굴 라인을 매끄럽게 해주는 다양한 수술법에 관심을 갖기도 한다. 더라인성형외과 정유석 원장에 따르면, 사각턱 등 각진 얼굴 때문에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막상 수술 결정에 주저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다.
V라인 등 갸름한 얼굴형을 위해서는 얼굴뼈를 깎아야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뼈를 깎지 않는 비수술적 V라인성형이 진행되고 있으며, 실제로도 사각턱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의 60% 이상이 뼈를 깎지 않고 V라인이 가능한 경우다.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보톡스가 그 중 하나지만, 효과가 영구적이지 못해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파워V윤곽술은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만들어 주는 비수술적 V라인리프팅 성형의 대표격으로, 최근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많이 찾고 있다.
이 수술의 경우, FDA 승인을 받은 미세레이저를 통해 절골없이 턱라인의 지방층과 연부조직에 윤곽을 형성(컨투어링)시켜 준다. 또 사각턱이나 턱선의 둔한 인상을 주도록 만드는 볼살, 이중턱, 턱살 등을 제거해주고, 콜라겐 리모델링 효과와 연부조직 리프팅 효과로 슬림하고 갸름한 V라인 턱선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V라인리프팅은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수술 후 얼굴처짐으로 고민하는 환자들에게도 많은 임상을 통해 만족할 만한 효과를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라인성형외과 정유석 원장은 “기존 안면윤곽수술보다는 간단한 수술이지만, 피부층의 두께와 탄력, 턱뼈와 저작근 발달 정도 등 환자 상태를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의료기관 선택 시 해당 수술경험 및 노하우가 있는지, 분야별 전문의들의 체계화된 협진시스템 및 사후관리가 철저한지 따져봐야 한다”고 당부했다.